대우건설 컨소시엄, 3344가구 '트리우스 광명' 분양

입력 2023-10-24 17:43   수정 2023-10-24 17:57


대우건설 컨소시엄(대우건설·롯데건설·현대엔지니어링)이 경기 광명시 광명1동 광명2R구역에서 ‘트리우스 광명’을 분양 중이다. 단지는 지하 3층~지상 35층, 26개 동, 3344가구(전용면적 36~102㎡)로 이뤄진다. 지난 16~18일까지 청약 신청을 마치고 당첨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. 청약 경쟁률은 전체 평균 5.5대1로 전 평형 미달 없이 마쳤다.

광명뉴타운 중심 지역에 들어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게 장점이다.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 지하철 1호선 개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. 이 노선을 통해 서울역, 고속터미널, 강남구청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. 단지 앞에 1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버스 정류장이 있다. 또 반경 1㎞ 내에 광명 전통시장과 롯데시네마 등 쇼핑·문화시설이 가깝다. 광명시청, 광명시민회관 등 행정기관 이용도 쉽다. 중앙시장, 철산로데오거리 등 철산역 생활권과 코스트코 고척점, 고척 아이파크몰 등 구로구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다.

교육 환경도 좋다.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광명초, 광명북중, 광명북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. 연서도서관과 광명사거리역 인근 학원 및 철산동 학원가 이용이 쉽다.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.

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이 짓는 3344가구 대단지인 만큼 상품성도 좋다는 평가다.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. 투명유리 난간대를 적용해 채광 및 조망, 일조권을 두루 갖춘다. 또 전용면적 59㎡ 이상 모든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된다.

녹색건축인증과 에너지효율등급 2등급으로 조성된다. 단지 내 조경 시설에는 시니어 가든, 커뮤니티 가든, 생태 연못과 외곽 산책로 등이 들어선다.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클럽과 사우나, 피트니스클럽, 독서실, 북카페, 라운지, 작은도서관, 청소년문화의집 등이 마련된다.

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.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,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, 주차유도 시스템 등 편의 시스템이 설치된다. 아울러 200만 화소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한다. 단지 내 무인택배함과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 안전에 공을 들였다.

이유정 기자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